365일 성경읽기

성경읽기 105일차(7/12화)

미스터한쌤 2022. 7. 12. 22:06

여호 4-6

주님께서 여호수아와 함께 계셨으므로 그의 명성이 온 땅에 두루 퍼졌다.(7,27)

시편 106

주 저희 하느님, 저희를 구하소서. 민족들에게서 저희를 모아들이소서. 저희가 당신의 거룩하신 이름을 찬송하고 당신을 찬양하여 영광으로 삼으오리다. (106, 47)

1테살 5

아무도 다른 이에게 악을 악으로 갚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. 서로에게 좋고 또 모든 사람에게 좋은 것을 늘 추구하십시오. 언제나 기뻐하십시오. 끊임없이 기도하십시오. 모든 일에 감사하십시오. (5,15-18)

묵상

오늘 성경을 읽으면서 제 머릿 속에 떠오르는 부정적 생각들이 실체 없는 마귀같음을 느꼈습니다. 저 자신을 사랑하는 데 방해가 되는 마귀의 장난으로 말입니다. 오늘 읽었던 책에서는 멀리해야 하는 사람의 기준을 저 자신을 사랑하는 데 방해가 되는 사람이라고 하였습니다. 그 사람에게 투명 망토를 씌우라고요. 오늘도 다시 한 번 떠올립니다. 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 것도 큰 죄라는 것을요. 그러나 자신을 사랑하는 일을 방해하는 주변 사람, 사람의 말이 있기 마련이죠. 그동안 살아오면서 그런 것들로 저 자신을 힘들게 했던 것 같기도 합니다. 그동안 그런 사람과 말들로 저 자신을 힘들게 한 것이 죄였다고 생각하니, 후회가 되기도 합니다. 이제라도 그것을 깨달은 것이 다행이기도 합니다. 악을 악으로 갚지 않도록, 서로에게 좋고 또 모든 사람에게 좋은 것을 늘 추구할 수 있도록! 언제나 기뻐하며, 끊임없이 기도하고, 모든 일에 감사할 줄 아는 세베로가 되겠습니다. 기쁨, 기도, 감사!

+ 성 김대건 안드레아, 저희를 위하여 빌어주소서.